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빅뱅 탑 사회복무요원 복무 소집해제-! 복무기간 단축-!

뉴스투데이조회 수 2467댓글 0

xkqgopwp.jpg

 

그룹 빅뱅의 멤버 탑(최승현·32)이 사회복무요원 복무를 마치고 7월 8일 소집해제 된다.

당초 8월 초로 소집해제가 예정돼 있었지만, 27일가량 앞당겨 졌다.

 

용산구청은 21일 "지난해부터 사회복무요원에게 적용되는 단축 규정에 따라 최승현의 소집해제일은 7월 8일이고 27일 가량 복무 기간이 단축됐다"고 전했다.

 

탑은 자신의 군 생활 동안 수많은 논란을 양산했다.

따라서 일각에서는 이번 조기 소집해제 또한 특혜가 아니냐는 주장이 나왔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2017년 2월 탑은 논산훈련소에 입소해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뒤 서울경찰청 홍보담당관실 악대에서 복무를 시작했다.

하지만 2016년 10월 대마초를 흡연한 것으로 확인돼, 경찰은 2017년 4월 탑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특히 탑은 당시 "전자담배를 피웠다"며 혐의를 부인했지만, 마약 정밀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오자 결국 혐의를 시인했다.

이에 대중들의 비난의 강도는 더 거셌다.

 

이후 경찰은 탑을 악대에서 기동단으로 방출됐다.

발령된 부대에서 탑은 약물과다복용으로 인한 무의식 상태로 발견돼 충격을 줬다.

 

경찰은 탑의 공소장이 송달되자 그를 '직위해제' 했다.

법원은 탑의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 재판에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탑의 징역형 집행유예 선고에 경찰은 재복무심사를 열고 탑의 의경 복직을 논의했으나 결국 '부적합' 결론을 내렸다.

탑은 이후 사회복무요원으로 군 복무를 이어갔다.

 

탑은 사회복무요원 근무 첫날부터 특혜 논란을 다시금 양산했다.

근무 첫날부터 지각을 하고 구청장과 개인 면담을 한 사실까지 드러났다.

 

또 지난 3월에는 탑이 다른 사회복무요원보다 평균 3배 많은 수치의 병가를 냈다며 특혜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용산구청은 "필요한 서류를 다 제출받았다"며 "탑이 병가를 이틀 이상 쓸 경우 진단서를 제출했고, 사유서는 하루 치 병가에도 모두 제출했다"고 해명했다.

 

한편, 군 복무 동안 수많은 논란을 양산했던 탑은 예상보다 일찍 사회로 돌아오게 됐다.

하지만 그룹 멤버인 승리와 버닝썬 게이트, 그리고 대중들의 싸늘한 시선이 집중되는 소속사 YG 등 그 어느것 하나도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군 복무기간 중 벌어진 마약과 특혜 논란을 불식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YG의 구원투수가 될지 그의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기사원문

https://bit.ly/2WYyyVw

음식배달 앱, 경쟁 갈수록 심화되어 충성고객 확보에 총력-! (by 뉴스투데이)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그룹 빅뱅의 멤버 탑(최승현·32)이 사회복무요원 복무를 마치고 7월 8일 소집해제 된다. 당초 8월 초로 소집해제가 예정돼 있었지만, 27일가량...
뉴스투데이 조회 2467
음식 배달 서비스업체들이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새 수익원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배달 앱들의 할인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데다, 쿠팡과 위...
뉴스투데이 조회 1183
탤런트 이서진(48)과 이승기(32)가 SBS TV 월화 예능 시대를 연다. SBS는 "이서진과 이승기가 새 월화 예능물 '리틀 포레스트' 출연을 확정했...
뉴스투데이 조회 1107
르노삼성자동차가 다시 격랑의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드는 모양새다. 11개월 만에 마련한 2018년 임금 및 단체협약 잠정합의안이 노조 찬반투표를 넘지...
뉴스투데이 조회 1088
장윤정이 후배 가수 송가인을 언급하며 "나 보다 더 바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장윤정은 22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아는 형님'에 출...
뉴스투데이 조회 1078
발렌시아 수뇌부가 이강인(18)의 에이전트와 직접 접촉한다고 스페인 언론이 보도했다. 20세 이하 월드컵 맹활약으로 주가가 치솟은 이강인의 거취에 ...
뉴스투데이 조회 1076
50여 년 전만 해도 한국은 교통의 불모지였다. 일본이 시속 210km의 세계 첫 고속철도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을 개통시키며 세계 교통을 선도...
뉴스투데이 조회 1067
아침 대용으로 바나나를 즐겨 먹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바나나는 공복에 먹기 썩 좋은 음식은 아니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뉴스투데이 조회 1062
농촌진흥청은 23일 열처리 과정을 거친 ‘가공 황기’가 자외선(UVB) 손상으로 생긴 피부 염증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UVB는...
뉴스투데이 조회 1061
영화배우 현빈(37)과 손예진(37)이 tvN 새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가제)에서 다시 만난다. ‘사랑의 불시착’은 패러글라이딩...
뉴스투데이 조회 1049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5다음